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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isual Studio 2010 C++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가이드 - From VC++ Team Blog
    Programming/VC++.NET 2014. 4. 15. 09:02

    출처: http://jgh0721.tistory.com/entry/Visual-Studio-2010-C-%ED%94%84%EB%A1%9C%EC%A0%9D%ED%8A%B8-%EC%97%85%EA%B7%B8%EB%A0%88%EC%9D%B4%EB%93%9C-%EA%B0%80%EC%9D%B4%EB%93%9C-ndash-From-VC-Team-Blog-ndash-Part-I

    헬마입니다.

      그제쯤인 것 같은데, VC++ Team Blog 를 보다보니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 에서 VS2010 으로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할 때 주의사항이라든가 절차등에 관한 꽤나 긴 글이 올라왔더군요. 찬찬히 읽어보다 번역을 해놓으면 차후에 살펴볼 때 편하겠다 싶어서 번역을 해봤습니다. 원문은 단 한번의 포스트인데 장문의 글로인해 짬짬이 번역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몇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원문 글 링크 : http://blogs.msdn.com/vcblog/archive/2010/03/02/visual-studio-2010-c-project-upgrade-guide.aspx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Li Shao 입니다. 저는 C++ 팀의 Test 분야의 Software Design Engineer 를 맡고있습니다. 이전의 수많은 블로그들 - Felix Huang 의 블로그, Andreea Issac 의 블로그, 저의 이전 블로그 -에서 언급되었던 바와 같이 이번 배포버전의 주 개선점 가운데 하나는 C++ 빌드 시스템이 VCBuild 기반에서 MSBuild 기반 빌드 시스템으로 이전되는 것입니다. C++ 프로젝트 시스템은 또한 MSBuild 빌드 시스템의 상단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수 많은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가능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절차

        VS2010 은 VC6, VS2002, VS2003, VS2005, VS2008 로부터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 에서와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는 IDE 의 변환 마법사를 통하거나 명령행 ( devenv /upgrade ) 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권장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

            1. 빌드 환경과 같이 업그레이드 환경을 설정합니다. 
                업그레이드 작업은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파일을 불러들이고 값을 평가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프로젝트가 프로젝트 파일에 의해 선언되지 않은 값들을 사용한다면, 예를 들어, 환경 변수에 의해 설정되는 값들,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에 환경변수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환경 변수를 적절히 설정하지 않으면, 평가되지 않은 값에 의해 변환 오류 또는 경고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에 필수 플랫폼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프로젝트에 대해 이용가능한 모든 플랫폼이 없는 컴퓨터에서 프로젝트를 변환하면 변환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Itanium 플랫폼을 지원하지 않는 Visual Studio Professional SKU 에서 Itanium 플랫폼 프로젝트를 변환하려하면 아래와 같은 변환 오류 창을 보게 될 것입니다.

    Failed to upgrade 'Debug|<Itanium>'. Please make sure you have the corresponding platform installed under '%vctargetspath%\platforms\Itanium'. Cannot load the project due to a corrupt project file. The following error has occurred during XML parsing: 
    File: D:\Sample\ConsoleApp\ConsoleApp.vcproj 
    Line: 28 
    Column: 5 
    Error Message: 
    System error: -2147154677. 
    The file 'D:\Sample\ConsoleApp\ConsoleApp.vcproj' has failed to load.

                이러한 오류는 설계상 의도된 사항으로 왜냐하면, 변환 작업은 변환을 성공시키기 위해 빠진 플랫폼들 안에서 속성을 평가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디렉토리들을 살펴봄으로써 컴퓨터에 설치된 플랫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gramFiles%\MSBuild\Microsoft.cpp\V4.0\Platforms (or %ProgramFiles(x86)%\MSBuild\Microsoft.cpp\V4.0\Platforms on x64 machine)

            3. 가능하다면 먼저 VS2008 툴셋을 사용해서 빌드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다중-대상(Multi-Targeting) 기능을 사용하세요.

                VS 2010 에서 새로운 MSBuild 기반 프로젝트 시스템을 사용해서 VS2010 IDE 내부에서 Visual Studio 2008 툴셋을 사용해서 빌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중-대상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에게 이러한 기능을 추천하며, 특히 대단위의 코드양을 가진 고객들이 최초 업그레이드를 할 때 VS2008 툴셋을 사용해서 빌드하기위해 VS2010 을 사용함으로써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그레이드 후에 겪을 수 있는 도구 문제로부터 어떠한 프로젝트 시스템/빌드 시스템 관련된 문제를 분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VS2010 툴셋으로 좀 더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때, 등록정보 시트 파일(.vsprops) 들은 새로운 형식(.props) 로 변환됩니다.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파일(.vcproj) 들은 새로운 형식인 (.vcxproj) 로 변환됩니다. 알림 : 새로운 프로젝트 파일들은 과거의 프로젝트 파일들과 같은 곳에 생성됩니다. 새로운 파일 형식(.filter.vcxproj) 또한 변환 중에 생성됩니다. 필터 파일들은 솔루션 탐색기에서 폴더들은 표시하는데 사용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 정보들은 원래 프로젝트 파일의 일부분이었습니다. MSBuild 는 프로젝트 파일이 변경될 때 마다 재빌드를 요구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필터 정보를 분리된 파일에 저장함으로써 전체 프로젝트를 재빌드하게 하지 않고 필터들이 변경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림 : 업그레이드 작업은 .user 파일은 변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결과로, 여러분의 디버깅과 배포 설정은 변환 후에 보존되지 않습니다.

        VS2010 에서 새로운 명령행 업그레이드 도구인 VCUpgrade.exe 가 소개되었습니다. 이 명령행 도구는 오직 하나의 프로젝트로된 어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에 적합하기 때문에 솔루션 파일을 입력으로 받아서 정보를 분석해서 프로젝트 파일들을 취할 수 없습니다. VCUpgrade.exe 는 $(VSInstallDir)\common7\Tools 디렉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Visual Studio IDE 없이 WinSDK 에 포함된 프로젝트 파일들의 명령행 업그레이드를 위해 WinSDK 의 다음 배포판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헬마입니다.

      이제 두번 째 글입니다. 총 3개의 글로 올라갈 것 같네요. 워낙 타자 속도가 느리니 이정도 글 번역하는데 며칠이 걸리는지 모르겠네요.

    원문 글 링크 : http://blogs.msdn.com/vcblog/archive/2010/03/02/visual-studio-2010-c-project-upgrade-guide.aspx


    업그레이드 하는 동안 경고들

    변환하는 동안 여러분이 겪을 수 있는 공통적인 경고들이 몇 개 있습니다.


        1. 링커 출력 디렉토리 
            여러분이 어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할 때 볼 경고중에 하나는 MSB8012: $(TargetPath) and Linker’s OutputFile property value does not match: 
    입니다.

                - MSB8012: $(TargetExt) ('.dll') does not match the Linker's OutputFile property value 'C:\foo\Debug\MFCActiveX.ocx' ('.ocx') in project configuration 'Debug|Win32'. This may cause your project to build incorrectly. To correct this, please make sure that $(TargetExt) property value matches the value specified in %(Link.OutputFile).

                - MSB8012: $(TargetPath) ('C:\foo\Debug\MFCActiveX.dll') does not match the Linker's OutputFile property value 'C:\foo\Debug\MFCActiveX.ocx' ('C:\foo\Debug\MFCActiveX.ocx') in project configuration 'Debug|Win32'. This may cause your project to build incorrectly. To correct this, please make sure that $(TargetPath) property value matches the value specified in %(Link.OutputFile).

                Link.OutputFile 은 등록정보의 링커 -> 일반 -> 출력 파일 에 선언된 값 입니다. 기본값으로 이 값은 $(TargetPath) 와 같은 $(OutDir)$(TargetName)$(TargetExt) 입니다. 그러나 이전버전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변환할 때 다른 고객들은 다른 방법으로 형식화된 값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기때문에 변환을 위해 $(TargetName) 과 $(TargetExt) 가 가르키는 정확한 값을 밝힐 수 있도록 Link.OutputFile 을 분석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우리는 변환을 하는동안 Linker.OutputFile 값을 보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변환후에 $(TargetName) 은 기본값으로 $(ProjectName) 으로 됩니다. $(TargetExt) 는 각 어플리케이션 형식에 맞는 기본값을 가질 것 입니다 : 동적 라이브러리 - .dll, 정적 라이브러리 - .lib, 어플리케이션 - .exe. Link.OutputFile 값은 그대로 보존될 것입니다. Link.OutputFile 과 $(TargetPath) 가 같지 않으면 변환 로그에 경고 MSB8012 가 발생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같은 경고를 받게될 것 입니다.

                $(OutDir), $(TargetName) 과 $(TargetExt) 는 "일반" 등록정보 페이지에서 "출력 디렉토리", "대상 이름", "대상 확장자" 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경고를 없애기위해 이 값들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여러분의 프로젝트가 가져오기 라이브러리(Import Library) (Linker-> Advanced -> Import Library) 를 생성한다면, 링커 출력 디렉토리가 기본 출력 디렉토리가 아니면 변환후에 마찬가지로 가져오기 라이브러리의 출력 폴더를 변경해야합니다.

                - 변환 후에 Debugging.Command 는 $(TargetPath) 로 설정됩니다. 여러분은 F5(Debugging) 또는 Ctrl + F5(Start Without debugging) 를 눌렀을 때 올바르게 실행되도록 변경해야할 수 있습니다. 

        2. 속성 시트 정렬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이 속성 시트를 가지고 있다면 변환 후에 아래와 같은 문제점들이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

                - 사용자 매크로 선언전에 매크로들이 사용되는 구성 'Debug|Win32' 밑에서 발견되는 모든 사용자 매크로들은 의도치 않은 빌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번 배포버전에서 이러한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사용자 매크로를 선언하는 속성 시트 다음에 매크로를 사용하는 속성 시트가 오도록 포함 순서를 변경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 MSB4211: C:\foo\PropertySheet\foo.props; The property "MyIncludePath" is being set to a value for the first time, but it was already consumed at "C:\foo\PropertySheet\bar.props". 
                이 경고는 MSBuild 가 속성을 평가하는 방식때문입니다. MSBuild 는 순차적인 순서로 속성을 평가합니다. 상속받은 속성 시트에서 선언된 속성들은 속성들이 부모 속성 시트에서 사용됐다면 빈 값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VCBuild 는 속성들이 상속된 속성시트에서 선언되었더라도 부모 속성 시트의 속성들의 사용이 가능해지도록 지연평가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경고메시지를 따라서 속성 시트의 포함 순서가 속성이 사용되기 이전에 선언되도록 변경합니다.

    업그레이드 후 변경된 행동


        우리는 기반 빌드 시스템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VS 2010으로 이전하면서 같은 경험을 갖도록 유지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몇 가지 빌드 경험 향상시키거나 또는 MSBuild 만의 요구사항에 적응하도록 하기위해 변경을 가했습니다. 그 결과로, 여러분은 VS2010 으로 이전하면서 몇몇 달라진 동작들을 알아놔야합니다.

        1. 솔루션 의존성 -> 프로젝트간 참조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 에서 C++ 어플리케이션을 VS2010 으로 변환하면 솔루션 단계에서 선언한 프로젝트 의존성이 프로젝트간의 참조로 변환됩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C++ 프로젝트 의존성을 프로젝트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프로젝트 파일에서 프로젝트간의 참조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여줍니다 :

     

            프로젝트 파일에 의존성 정보를 갖도록 하는 것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사용자는 솔루션 없이도 프로젝트를 빌드할 수 있으며, 독립 프로젝트는 자동으로 빌드될 수 있습니다. 둘째, . 추가로, 많은 고객들은 다양한 솔루션 파일들은 가지고 있으며, 각 파일들은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하위모임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고객들이 각각의 솔루션 파일들에 대해 프로젝트 의존성 설정을 해야하는 일에서 해방시켜줍니다. 또 다른 중요한 사실은, 프로젝트간 참조를 통해서 설정되었을 때 빌드 의존성이 좀 더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중 코어를 사용해서 빌드할 때 그렇습니다. 이러한 일은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 에서 발생했던 일입니다.


            - 여러분이 C++ 어플리케이션에 의존하는 C#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읜존성이 솔루션 의존성을 통해서만 표현된다면, 현재 변환 작업은 솔루션 의존성을 프로젝트간 참조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특히, MSBuild 를 명령행에서 직접 빌드 할 때 잘못된 빌드 순서로 인해 빌드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점을 수정하려면, 직접 C# 과 C++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해 프로젝트간의 참조를 적절히 설정해야합니다.

            - 일반적으로 VS2010 에서 빌드 의존성을 설정할 때 솔루션 의존성 대신 프로젝트간 참조를 사용하세요.

        2. 프로젝트간 참조 속성 변경 
            변환 후에, CopyLocalDependencies 와 UseDependeciesInBuild 속성은 삭제됩니다. "Use in Build" 속성은 속성의 기능을 더욱 드러내도록 "Refernce Assembly Output" 으로 변경됩니다. 두 개의 속성 : "Link Library Dependencies" 와 "Use Library Dependency Inputs" 속성이 참조되는 프로젝트가 프로젝트의 출력을 참조하는 프로젝트에 넘길지 아닐지 제어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참조되는 프로젝트에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VS2008 과 VS2010 의 프로젝트간 참조 속성들의 비교사진입니다.

           - 설정 "Reference Assembly Output" 를 "false" 로 하면, 프로젝트간 참조의 부분이 된 프로젝트가 참조하는 프로젝트의 CL 에게 프로젝트의 출력을 넘기지 않아도 빌드 의존성이 설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속성은 관리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됩니다.


            - "Link Library Dependencies" 를 "false" 로 하면, 프로젝트간 참조의 부분이 된 프로젝트가 참조하는 프로젝트의 링커에게 프로젝트의 출력을 넘기지 않아도 빌드 의존성이 설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VC++ 디렉토리 변경 
            VC++ 디렉토리는 더이상 도구 -> 옵션 페이지를 통해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대신, VS2010 은 전역 검색 경로를 포함하여 전역 설정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자 설정 파일(Microsoft.cpp.<Platform>.users.props) 을 사용합니다. 이 파일들은 $(USERPROFILE)\appdata\local\microsoft\msbuild\v4.0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VS2010 으로 이전할 때 VS2005 또는 VS2008 의 VC++ 디렉토리의 사용자 설정들은 이 사용자 파일로 이전됩니다. 이 전역 설정파일등른 모든 변환되는 프로젝트와 새로 생성되는 프로젝트에 사용됩니다.

            UI 를 통해서 설정을 변경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 View.Property.Manager 를 클릭하여 속성 관리자를 엽니다.

                - 프로젝트 항목을 확장해서 Configuration|Platform 선택하면 "Microsoft.cpp.<Platform>.users" 라는 파일을 각 Configuration|Platform 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들이 이전의 Tools/Options/VC++ 디렉토리와 유사하게 전역 설정을 담고 있습니다.

                - "Microsoft.cpp<Platform>.users" 를 여러개 선택하여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등록정보 페이지를 엽니다.

                - 등록정보 페이지 창에 왼쪽 페인에서 "VC++ Directories" (예를 들어) 를 눌러서 "Include Directories" 와 같은 곳에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새로운 경로를 추가합니다.

                - Visual Studio 를 종료하기 전에 설정을 저장합니다.

                - Visual Studio 를 새로 시작하면 새로운 설정이 적용됩니다.

            알림 : 만약 어떤 프로젝트에 대한 설정만 변경하고 싶다면, 프로젝트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페이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VC++ Directories" 설정을 변경하면 이 설정들이 프로젝트 파일에 적용됩니다.

       4. 사용자 빌드 규칙 변경 
            VS2008 에서 사용자 빌드 규칙은 .rules 파일에 선언되었습니다. 변환 작업은 .rules 파일들을 3 개의 분리된 파일로 변환합니다 : .targets, .xml, .props 파일입니다. 여러분은 변환후에 rules 파일들이 있던 디렉토리에서 이 파일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빌드 규칙을 추가할 수 있는 이용가능한 UI 는 없습니다.

        5. 업데이트 점검 변경 
            여러분이 F5 를 누르면 아마도 방금 재빌드를 한 직후에도 언제나 점검 대화상자가 나타나는 상황을 겪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이 블로그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 원인은 프로젝트 파일의 일부분으로 되어있는 몇몇 파일들이 디스크에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이들 파일들은 프로젝트 파일들의 일부분이고 업데이트 점검 작동방식은 해당 파일들의 존재여부를 점검할 것 이기 떄문입니다. 만약 이 파일들이 디스크에 없으면 업데이트 점검은 새 빌드가 필요하다고 가정합니다. 해결방법은 만약 디스크에 파일들이 없으면 프로젝트 파일들에서 이 파일들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VS2010 에서 가진 한가지 제한은 관리되는 증분 빌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미래의 배포버전에서 이 기능을 다시 가져오기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헬마입니다.

      이제 마지막 글입니다. 총 3개의 글로 올라갈 것 같네요. 워낙 타자 속도가 느리니 이정도 글 번역하는데 며칠이 걸리는지 모르겠네요.

    원문 글 링크 : http://blogs.msdn.com/vcblog/archive/2010/03/02/visual-studio-2010-c-project-upgrade-guide.aspx


    VS2010 에서 변환작업에 대해 알려진 문제점

    VS2010 에서 변환작업에 대해 알려진 문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

        1. 대상 프레임워크 버전 
            변환 후에 관리되는 C++ 프로젝트는 기본값으로 4.0 프레임워크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동작의 숨겨진 이유는 VS2010 컴파일러는 프레임워크 2.0, 3.0, 3.5를 대상으로 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VS2008 컴파일러는 반드시 2.0, 3.0 또는 3.5 를 대상으로 해야합니다. 변환된 C++ 어플리케이션이 빌드되도록 하기위해 우리는 TargetFrameworkVersion 을 C++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4.0 을 기본값으로 변경했습니다. C++ 어플리케이션은 아래의 방법들 중 하나를 사용하여 다른 프레임워크 (예: 3.5 ) 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 vcxproj 파일을 편집하고 첫번째 속성 그룹에서 아래와 같은 줄을 추가로 선언합니다 : 
                <TargetFrameworkVersion>v3.5</TargetFrameworkVersion>        
            - VS2010 명령행을 열어 set TargetFrameworkVersion=3.5 를 실행 후 start devenv.exe 를 통해 IDE 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모든 C++ 어플리케이션의 v3.5 프레임워크를 대상으로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MSBuild 에 /p:TargetFrameworkVersion=v3.5 를 넘깁니다 : MSBuild my.vcxproj /p:TargetFrameworkVersion=v3.5

            알림 : 어플리케이션이 2.0, 3.0, 3.5 를 대상으로 하려면 컴퓨터에 VS2008 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C#/VB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변환 후에도 대상되는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있다면 대상 프레임워크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만약 대상이 되는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요구되는 프레임워크를 내려받거나 대상 프레임워크를 4.0으로 하는 것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여러분의 솔루션에 C#/VB/관리되는 C++ 프로젝트가 섞여있다면, 여러분은 C#/VB 어플리케이션과 관리되는 C++ 어플리케이션이 서로 다른 프레임워크를 대상으로 삼고 있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참조된 프로젝트가 참조하는 프로젝트의 프레임워크 버전보다 더 높은 프레임워크 버전을 가지고 있다면 MSB3258 경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 
            - 또는 C4691 과 같은 경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 type referenced was expected in the unreferenced assembly ‘file’, type defined in current translation unit used instead, if the Framework version of the referencing project is higher.

            - 여러분 솔루션의 모든 프로젝트를 같은 프레임워크 버전으로 대상을 다시 지정해야합니다.

        2. makefile "Output" 디렉토리에서 사용되는 따옴표 
            만약 "Output" 속성에 따옴표가 사용된 makefile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면, 변환이 실패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변환을 하기전에 "Output" 속성에서 따옴표를 제거하면 됩니다.

        3. $(IntDir) 과 $(OutDir) 에서 역슬래시 
            $(IntDir) 과 $(OutDir) 은 속성 페이지에서 "General -> Intermediate Directories" 와 "General -> Output Directori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tDir) 과 $(OutDir) 의 서식을 맞추기위해 이 값들을 변환할 때 어느 하나가 "\" 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의도적으로 "\" 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에 "/" 가 있다면 제거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은 $(IntDir) 또는 $(OutDir) 이 makefile 또는 Exec 작업이 사용된 사용자 빌드에서 사용되는 빌드 시나리오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makefile 의 경우에 nmake 도구는 끝문자가 "\" 인 값을 평가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명령입니다.

    BuildCommandLine="nmake /nologo &quot;OUT=$(OutDir)&quot; &quot;OBJ=$(IntDir)&quot;"

            왜냐하면, $(OutDir) 과 $(IntDir) 은 마지막 "\" 문자를 가졌고 nmake 도구는 이것들을 적절히 확장하지 못하고 OUT 과 OBJ 는 결과적으로 빈문자열로 평가받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고치려면 속성페이지에서 $(IntDir) 과 $(OutDir) 에 대해서 "\" 를 제거해야합니다.

            $(OutDir) 또는 $(IntDir) 를 사용자 빌드 -빌드 이벤트, 사용자 빌드 도구, 사용자 빌드 단계를 포함하여 - 에 넘겼다면 도구들에 의해 "\" 문자가 탈출문자로 취급될수도 있다는 점으로 인해 빌드 실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사전빌드 이벤트를 가지고 있다고 해보죠. 

            명령행은 다음과 같이 될겁니다 : cl /c /Fo"Debug\\" "C:\foo\win32.cpp" 대신 cl /c /Fo"Debug\" "C:\foo\win32.cpp" 로 말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수정하려면, 탈출문자를 완성하기 위해 /Fo 에 넘겼던 값( C/C++ -> Output Files -> Object File Name ) 에 "\" 문자를 추가합니다.

        4. 솔루션 탐색기 UI 
            VS2010 에서 솔루션 탐색기에서 폴더와 파일의 표시는 .vcxproj.filters 파일에 의해 제어됩니다. 다른 범위하에서 같은 이름을 가진 폴더들이 있다면, 예를 들어, "Native\Include" 와 "Include" 라면, 두번째 "Include" 와 "Include" 하위의 파일들은 변환후에 솔루션 탐색기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우회하려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폴더를 재생성하고 이 폴더에 관련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5. 읽기 전용 프로젝트 파일 또는 디렉토리 
            읽기 전용 디렉토리에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이전에 변환했떤 프로젝트 파일이 읽기전용일 때 재변환하면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파일들과 디렉토리들을 쓰기가능한지 확인하지 않으면, 통합된 소스 제어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체크아웃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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